= 픽사베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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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코리아]생성형 슬롯사이트 꽁머니 기술이 게임 개발 과정을 효율화시키고 비용을 낮출 수 있는 도구로 전 세계 게임업계에서 주목받는 가운데, 슬롯사이트 꽁머니 기술의 도입을 두고 주요 게임사들이 서로 다른 입장을 내놓고 있다. 슬롯사이트 꽁머니가 반복적인 작업을 자동화하면서 생산성을 높이는 데 기여하고 있지만, 일자리와 창작 과정에 미칠 영향을 우려하는 목소리도 적지 않다. 이에 따라 미국에서는 성우들이 슬롯사이트 꽁머니 도입에 반대하며 파업을 진행하기도 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지난 6월 펴낸 '글로벌 게임산업 트렌드'에 따르면, 올해 글로벌 게임사의 64%가 생성형 슬롯사이트 꽁머니를 활용하고 있거나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게임 개발보다는 비즈니스와 재무, 커뮤니티, 마케팅 등의 부서에서 높은 사용 비율을 보였다.

= 한국콘텐츠진흥원 제공
= 한국콘텐츠진흥원 제공

국내 게임업계 역시 마찬가지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이 3일 진행한 2024년 콘텐츠산업 결산 발표에 따르면, 게임 산업에서 생성형 슬롯사이트 꽁머니 기술 활용률은 2024년 기준 30.5%로, 다른 콘텐츠 산업 부문에 비해 높은 비율을 기록하고 있다. 이는 지난해 대비 10.5% 증가한 수치로, 게임 업계가 생성형 슬롯사이트 꽁머니 기술 도입에 더 적극적이라는 점을 보여준다.

콘진원에 따르면콘텐츠산업 전반에서 생성형 슬롯사이트 꽁머니의 활용률은 13.2%로, 작년 7.8%에서 약 두 배 증가했으며,슬롯사이트 꽁머니를 도입한 기업 중 과반 이상이 "앞으로도 슬롯사이트 꽁머니를 지속적으로 활용하겠다"고 답변하며슬롯사이트 꽁머니 기술이 콘텐츠 제작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반면전체 콘텐츠 기업의 76.2%는 아직 슬롯사이트 꽁머니 도입을 주저하고 있다고 응답했는데,주된 이유로는 데이터 보안, 책임 소재 불확실성, 관련 법령 미비, 높은 도입 비용 등이 꼽혔다. 이와 함께 중소규모 기업에서는 기술적, 재정적 한계로 인해 슬롯사이트 꽁머니 활용률이 대규모 기업 대비 낮은 것으로도 나타났다.

허먼 허스트&니시노 히데아키 플레이스테이션 CEO
허먼 허스트&니시노 히데아키 플레이스테이션 CEO

최근 세계 최대의 게임사 중 하나인 소니가 게임업계의 슬롯사이트 꽁머니 도입에 대한 의견을 밝히며 주목받는다. 3일 플레이스테이션 스튜디오의 공동 CEO 허먼 허스트와 니시노 히데아키는 BBC와의 인터뷰에서 슬롯사이트 꽁머니 기술이 게임분야를 혁신할 잠재력을 지닌 것을 인정하면서도, 여전히 인간 개발자들의 창의적 작업이 중심에 있어야 한다는 입장을 명확히 했다.

허스트 CEO는 "슬롯사이트 꽁머니는 반복적인 작업을 자동화하며 생산성을 높일 수 있는 강력한 도구지만, 게임의 인간적 감성과 창의성은 절대 슬롯사이트 꽁머니로 대체될 수 없다"고 강조하며, "슬롯사이트 꽁머니를 활용한 혁신적 경험과 인간이 제작한 세심하고 정교한 콘텐츠 사이에서 균형을 맞추는 것이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후루카와 슌타로 닌텐도 사장
후루카와 슌타로 닌텐도 사장

또 다른 주요 콘솔 제조사인 닌텐도 역시 지난 7월 기술 발전보다는 닌텐도 고유의 창의성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게임 제작에 생성 슬롯사이트 꽁머니를 사용하지 않겠다고 밝힌 바 있다.

당시 후루카와 슌타로 닌텐도 사장은 주주총회에서 나온 생성형 슬롯사이트 꽁머니에 대한 질의에 대해 “최근 화제가 되고 있는 생성형 슬롯사이트 꽁머니는 이보다 더 창의적일 수 있지만, 지적 재산권 문제가 있다는 점을 인식하고 있다.”라고 밝히며, “닌텐도는 고객에게 최적의 게임 경험을 제공하는 데 수십 년의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 기술 개발에 유연하게 대응하면서도 기술만으로는 만들 수 없는 우리만의 고유한 가치를 계속 제공하고자 한다.”라며 전통적인 개발 방식을 고수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반대로 과감하게 슬롯사이트 꽁머니를 도입하려는 움직임도 나온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는 지난달 28일 자신의 슬롯사이트 꽁머니 연구 조직인 x슬롯사이트 꽁머니를 통해 슬롯사이트 꽁머니 기반 게임 개발 스튜디오를 설립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그는 현재 게임 업계가 지나치게 대기업이 보유한 IP에 의존하고 있으며, 개발자들이 특정 이데올로기에 사로잡혀 있다고 주장했다. 이에 따라 그는 "슬롯사이트 꽁머니를 이용해 게임을 다시 위대하게 만들겠다"라고 선언하며 게임 시장을 주도해 나갈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엔비디아는 '아바타 클라우드 엔진(ACE)'이라는 슬롯사이트 꽁머니 기반 툴을 통해, NPC와 플레이어 간의 실시간 대화를 가능케 하는 기술을 선보였다. 또 유비소프트는 이 기술을 활용해 보다 현실감 있고 몰입감 있는 NPC를 개발하는 '네오 NPC'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 크래프톤 제공
= 크래프톤 제공

국내에서는 크래프톤이 슬롯사이트 꽁머니를 활용한 게임들을 실제로 출시하며 주목받았다. 크래프톤은 2022년 딥러닝 본부 설립 이후 자연어 처리(NLP), 비전&애니메이션, 음성 인식(STT/TTS), 강화 학습(RL) 등 다양한 슬롯사이트 꽁머니 핵심 기술을 확보해왔으며, 산하의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렐루게임즈에서 슬롯사이트 꽁머니를 활용해 개발한 게임들을 잇따라 출시하기도 했다.

엔씨소프트 역시 슬롯사이트 꽁머니를 적극 연구중인 게임사 중 하나다. 엔씨소프트는 4일 뛰어난 한국어 성능을 자랑하는 중소형 오픈소스 VLM(Vision Language Model) 모델 ‘VARCO-VISION’과 한국어 멀티모달 벤치마크 5종을 공개했다.

엔씨가 공개한 오픈소스 VLM 모델 VARCO-VISION은 한글, 영어 프롬프트와 함께 이미지 입력 값을 이해할 수 있는 중소형 모델이다. LLM과 유사한 수준의 언어 능력을 보유하고 있어 애플리케이션에서 LLM과 VLM 두개의 모델을 운용하지 않고 VARCO-VISION 단일 모델 만으로 이미지-텍스트 작업과 텍스트 전용 작업을 모두 처리할 수 있을 전망이다.

넥슨은 지난 2017년부터 ‘인텔리전스랩스’를 운영해왔으며, 생성형 슬롯사이트 꽁머니를 통해 각각의 이용자가 자신의 플레이스타일에 따라 게임 자체와 1대 1로 소통하는 방식을 연구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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